철저한 회원 관리는 안전의 기본 프리미엄 소개팅 앱 골드스푼 아시아경제

결혼이 아닌 연애가 목적인 사람들에게 데이팅 앱은 좋은 선택지가 된다. B씨는 “결혼 중개 앱이나 회사를 통해 상대를 만날 경우 더 많은 비용이 들고, 더 무거운 마음으로 임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며 “데이팅 어플은 가벼운 마음으로 상대방을 찾기 좋다”고 전했다. 사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업무를 수년간 해오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서비스가 바로 결혼정보업이나 데이팅 서비스였기 때문에 결국 터질게 터졌다 싶었다. 둘 다 회원들의 사진을 비롯하여 해커들이 정말 팔아먹기 좋은 실명 기반의 상세한 프로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데이팅 앱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는 그리고 소비자가 그걸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제도를 관련 당국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다..."

 

앞서 소개해 드린 힌지Hinge처럼 조금 더 깊이 있는 만남을 가지고 싶을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에서는 소개팅 어플을 다섯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소셜데이팅이 처음 탄생한 미국의 경우, 이용인구가 미국 총 인구의 1/3인 1억명을 넘어섰으며,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성인콘텐츠 사업을 제외하고는 세계 최대규모의 온라인 유료 콘텐츠 산업으로 성장했다. 소개팅 앱은 단순 자기소개를 통한 매칭에서 성향, 별자리, 취미, 목소리, 종교로 이성을 매칭해주는 등 연결 방식도 진화하고 있다. 소개팅 앱의 인기를 증명하듯 온라인상에서는 '소개팅앱에서 살아남는 법칙'같은 게시물도 공유되고 있다.

 

경찰은 지난 연말부터 비슷한 유형의 피해자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하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음은 현재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다음달 중순께 정식 유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처음에 앱으로 만났던 분이 대학을 속이고 저를 만나서 이 사람 어디까지가 진짜일까 의심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모자를 쓴 프로필 사진을 올렸다면 그에 맞는 멘트를 여러 샘플로 준비해놓으세요. 남자의 비율이 60% 이상, 여자의 비율이 40% 이하 정도이며 다른 어플에 비해 성비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소개팅이 처음 등장했을 때, 자유 연애와 개인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에서는 강한 저항감을 불러일으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하는 과학적 짝짓기에 ‘솔로탈출’을 염원하고 있는 많은 남녀가 너도나도 문을 두드리며 선호하고 있다. 그런데 이 경우 한 번의 소개팅 기회를 갖는 것도 어렵지만,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소개팅이 성공에 도달할 확률 또한 높지 않다. 지인을 통해 소개받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취향이 어떤지 등 다양한 특성을 확인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반면 일부는 “애초에 남자가 마음에 안 들었으면 정확히 반반 냈어야지”, “서로 같은 목적으로 만난 거니 나눠 내는 게 틀린 건 아니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 차가 있는 B씨가 자신을 집까지 데려다 주기로 했는데 혼자 가버렸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B씨에게 3500원을 받아야할 지 고민이라고 적었다. 또 다른 앱 ‘이음’은 2010년 ‘매일 낮 12시30분, 2030 싱글남녀에게 24시간 동안 유효한 한 명의 이성을 소개해 준다’는 콘셉트로 시작했다.

 

점점 다양해져 가는 데이팅 앱을 바라보는 청년들의 시선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김희영씨는 “데이팅 앱 회사가 여성 역할의 알바를 고용한다는 등의 기사를 접하면서 앱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졌다”고 전했다. 권현수씨는 “성적인 목적을 가지고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며 “앱의 본질적인 목적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소셜데이팅은 사용자가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프로필과 관심사를 등록, 비슷한 취미와 성향을 가진 이성을 자동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허위 입력 정보로는 ‘외모’가 19.0%로 가장 많았으며, ‘직업’과 ‘성격 또는 취향’이 각각 15.4%, ‘학력’ 12.4% 등의 순이었다. 외모를 허위로 입력한 이용자(95명) 중 절반 이상이 연예인•뒷모습•꽃•동물 등 ‘본인 얼굴을 확인할 수 없는 사진’을 등록하고 프로필 심사를 통과했다고 답변했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덕분에 모바일 앱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용이 늘고 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데이팅 시장규모는 6조 원 이상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 약 2,000억 원, 올해에는 three,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한국 본사에서 대만 서비스를 담당해온 대만 직원이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과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불만을 품고 퇴사하는 등 조작 행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시점 이후 7, 8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객관적인 점수 및 평가로 정한 소개팅 어플이기 때문에 신뢰가 갈 것입니다. 자신을 33세 공무원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최근 28세 여성 B씨와 소개팅을 했다며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 8만7000원 나왔는데 상대 여성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갔다”고 했다. 이어 “매일 매일 몇 시간씩의 회의와 벤치마킹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특히나 미팅투데이는 위의 사이트들과 달리 하루 한 명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이용회원수도 대폭 증가했다. 소개팅어플 페어즈는 2013년 일본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대만, 일본, 한국 세 나라에서만 5,600만 매칭을 성사시켰으며, 2017년에는 18,500명이 결혼 예정 혹은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more info 오피시티 오피시티 opart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철저한 회원 관리는 안전의 기본 프리미엄 소개팅 앱 골드스푼 아시아경제”

Leave a Reply

Gravatar